호미(Homi) 미국 등지에서 인기, 한국 전통의 힘

728x90



호미(Homi)가 전세계적으로 농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게 진짜 한류죠~ 한류(코리안 웨이브, Korean wave)는 케이팝(KPOP)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호미는 한국의 전통 농기구로 밭을 일굴때 상당히 편리합니다.각도가 묘하게 있어서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땅을 팔 수가 있는 것이죠. 상당히 과학적입니다.

한국 농업 종사자들은 당연한 줄 알고 쓰는 이 기구를 미국 등지에서 환대를 받고 있습니다. 한번도 이렇게 편리한 것을 써 본적이 없다고들 합니다.

직접 아마존에서 Homi 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중간에 일본 농기구가 뜨는 것이 상당히 이상했지만 (Homi 인기를 알고 Homi검색어를 일본애들이 넣었다는 의미일까요?) 암튼 꽤 많은 호미가 팔리고 있었고 리뷰 점수도 좋습니다.

호미를 해외에 수출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번도 안해봤네요^^

그러나 분명 호미는 편리하고 간편합니다. 집 앞에 넓은 가든이 기본인 미국인들에게는 어쩌면 필수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호미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팔리고 있고, 전문적인 브랜드로 해서 전세계를 공략한다면 분명히 사업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팔리는 호미는 약간 전문성이 부족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세계의 명품으로 남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견고함, 퀄러티를 생각해서 더 고급지고 세련되게 만들어서 세계에 판다면 오래도록 사랑받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도 호미를 Ho-Mi 라든지 Ho Mi 라든지 Ho Mee 라든지, 로마자 표기법을 무시한 채 혼자 상상해서 영어로 적고 있는데, 한국어를 로마자(알파벳)로 적을 때는 로마자 표기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대시(-)는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고, 한국어가 한글자씩 끝난다고 해서 스페이스를 넣어 따로 따로 적으면 Ho와 Mi 자체가 각각 한 단어가 되고, 특히 이름에서는 미들네임으로 오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호미'를 한 단어라고 생각하듯이 이어서 Homi 라고 적으면 됩니다.

자랑스러운 호미(Homi), 더 많이 세계적으로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