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 프렌즈로 영어 공부하기

핫이슈|2012. 11. 11. 23:38
728x90

 

 

미드로 영어공부할때는 프렌즈가 최고입니다. 일단 풍성한 시즌으로 질리지가 않구요. 캐릭터가 너무 재밌기 때문에 봐도 봐도 자꾸 보고싶어집니다. 특히 BTS의 RM(랩몬스터)가 혼자서 프렌즈 미드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했다고 해서 더 유명해진 미드이기도 합니다. 


짧은 대화를 반복적으로 들으면 쉽게 외워지고, 10번 이상 직접 말로 해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세계의 다른 문화에 대해서도 폭넓은 이해도를 넓힐수도 있고, 자신의 우물안 개구리적인 생각을 조금 바꿀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주요 인물

 

레이첼: 부자집에서 자라서 아무것도 할줄도 모르고 편하게만 자라왔습니다. 우연히 친구인 모니카를 통해 대도시의 생활을 시작하면서 친구의 소중함도 느끼고 전문성도 조금씩 찾아가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시작은 커피숍 아르바이트입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미국은 커피숍 아르바이트도 충분히 다른 직종에서 취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열린 사회란 느낌이 팍 듭니다.




 

모니카: 레이첼의 단짝이고, 사실 이 모든 주요 인물들이 하나가 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땡스기빙데이나 주요 행사때마다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서 손님들을 맞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로스는 모니카의 오빠이고, 둘은 참 코믹한 남매지간으로 재미를 많이 선사합니다. 모니카는 학생시절 매우 뚱뚱했었지만, 로스의 단짝 친구인 챈들러의 말한마디로 정신을 차리고 살을 빼게 됩니다.

 

피비: 가장 엉뚱한 캐릭터입니다. 누구보다 황당한 웃음을 많이 선사하죠. 사실 피비가 없으면 프렌즈는 재미가 없을 정도입니다. 독특하고 황당하지만 전혀 밉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가끔 터뜨리는 피비만의 독특한 그리고 솔직한 농담이 여러사람들은 어이벙벙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그러려니 하게 된답니다.

 

 




 

로스: 모니카의 오빠이자 역시 엉뚱한 캐릭터입니다. 사실 뻘짓이라고 할까요.. 멍청한 짓을 많이 합니다. 고고학 박사로 빠질게 없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결혼을 여러번 실패하고 자존심때문에 아이들 싸움하듯이 진도가 제대로 못나가는 정말 말그대로 순수하다 못해 바보같은 캐릭터에요. 하지만 한번 사랑에 빠지면 모든 것을 다 내어줄수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챈들러: 챈들어 역시 로스의 친구답게 매우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헛소리 하기를 좋아하고, 말도 안되는 농담하기를 좋아하죠. 하지만 도가 지나치면 꼴도 보기 싫은 캐릭터일텐데.. 적당히 도가 지나치지 않게 하는 것이 매력인거 같습니다. 농담이 짜증나면 한없이 짜증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도 코드가 맞아야죠 ^^




 

조이: 제일 바보같은 캐릭터라서 조금은 불쌍할 정도인 조이... 이탈리아 출신이라 영어를 못한다는 설정인지는 모르겠으나... 내용중에 이탈리아에서 살다가 미국으로 온것이지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것인지는 솔직히 안나오는것 같아요. 근데 영어를 잘 못하니 그런 설정으로 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멍청한 짓도 많이 하고 바보같은 짓도 많이 해요. 모두가 자기 짝을 찾아 나가는데, 조이만 짝을 찾지 못해서 너무 안타까워요. 모두 진실된 사랑을 찾아나가게 되는 것도 사실 프렌즈를 좋아하는 이유거든요.

 

간단히 적어서 캐릭터들을 제대로 설명했는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미드로 공부를 하시려고 하는 분들은 프렌즈를 꼭 보세요. 영어 자막도 있고 대본도 검색해 보시면 많이 있어요. 듣고 따라하고 계속 하다보면 모든 시즌이 끝날즈음엔 영어가 그냥 막 터져 나올거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