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 언론기사 좋아요/싫어요 추가해야! 그리고 그에 대한 책임도 함께 져야
최근 네이버와 언론사는 기사 노출을 극대화해서 클릭수만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문제가 심각하며 한국의 많은 NGO와 시민 단체들이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고심해야 하며 제가 생각한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문제점
포털사이트의 뉴스란은 세상을 보는 창구입니다. 많은 언론사들의 기사를 링크해주는 핵심 언론계 직종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기사의 선정을 네이버나 기타 포털사가 맘대로 하거나 어떤 불순한 목적으로 하거나 네이버(언론사) 자체 크릭수를 높이기 위해 낚시성으로 기사 문구를 바꾸거나 자극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그 예가 바로 아래 글이니다.
위 메인으로 뜬 기사를 클릭하면 아래 기사가 뜹니다. 이건 분명 네이버 관계자가 어떤 불순한 의도로 낚시성 글을 링크해 놓았다는 증거가 됩니다. 클릭 후의 글 내용은 아래 이미지에서확인 가능합니다.
완전 다른 내용...
이러 쓰레기 일을 하는 사람이 알만한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이 참 씁쓸합니다.
2. 해결책
클릭된 글에서 좋아요/싫어요 클릭을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이는 글을 만든 언론사와 각 포털사들이 공정하게 기사를 정리하려고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는가에 대한 정직성에 대한 평가이며, 정부가 이를 기준으로 세금을 물리거나 제재를 가해야 합니다. 또한 위에서 말했듯이 NGO, 시민단체 들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 방법: 네이버 등 포털을 통해 들어간 언론사 사이트 맨 위에 네이버 등 해당 포털사와 언론사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과도한 제목 변경이나 낚시성 연결일 경우 벌금을 물게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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