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일본 꺾고 결승행!

핫이슈|2018. 2. 24. 08:39
728x90


#압닥치고결승행 #세계언론주목

여자 컬링이 톡톡히 유명세를 탔다. 유럽과 북미의 전유뮬로만 알려졌던 컬링의 역사를 바꿨다. 물론 아시아 최초다. 그만큼 여자 컬링의 결승행은 의미있다.

여자 컬링은 초반부터 세계1위 캐나다를 꺾었다. 예선전 결과는 8승 1패. 유일하게 일본한테 졌었는데, 준결승에서 일본을 제압했다.

첫 엔드에서 한국은 먼저 3점을 따내며 기분좋은 출발을 했다. 하지만 징그럽다 싶을 정도로 일본을 끈적하게 달라붙었다.

10엔드에서 한국은 7:6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었으나 일본은 처음부터 한국의 실수를 유도하는 전략으로 다양하게 가드를 쳤다. 가까스로 일본이 1점을 따 동점으로 갔다. 많은 국민들은 초조해졌다. “왜 갑자기 못하지?!..” 하지만 굳건하게 한국팀을 끝까지 응원했다.

11엔드도 일본은 역막을 치며 우승을 위해 다양한 공략을 펼쳤다. 일본 외국인 감독 린드의 실력도 뛰어나 보였다.

하지만 마지막 후공권까지 염두해 두며 경기에 임했던 한국은 마지막 스톤을 가장 가깝게 중심에 위치시키며 극적으로 8:7로 결승에 올랐다.

스킵은 김은정으로 컬링은 스킵의 두뇌, 멤버들의 정확성, 팀워크로 승부를 가리는 운동으로 한국 동호회 올림픽의 가능성을 보여준 종목이다.

볼링보다도 가능성이 있는 대중 스포츠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전국 각지에 볼링장을 없애고 컬링 경기장이 생겼으면 좋겠다.

<한국 예선전 결과>
캐나다전 8-6 승
일본전 5-7 패
스위스전 7-5 승
영국전 7-4 승
중국전 12-5 승
스웨덴전 7-6 승
미국전 9-6 승
러시아올림픽선수단(ㅋ) 11-2 승
덴마크 9-3승

<준결승>
일본전 8-7 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