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품 리스트 #불매

728x90

뉴욕에서 있었던 일이었다.

2009년쯤 되는 일로 한국의 LG와 삼성은 그 당시만 해도 품질은 1위이면서도 가격은 일본 재품에 비해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그런데 일본 지인은 돈을 더 내서라도 일제 TV를 사서 왔다.

나는 물었다. “아니 왜 가격대가 LG, 삼성이 좋은데 그걸 사왔어?”

그 사람은 아주 뻔뻔하게 “가전제품은 일본이 최고지.” 라고 하면서 묘한 표정으로 웃었다.

나는 화가 났다.

이미 일본에서 현대차와 핸드폰이 일본에서 하나도 안팔리고 있다는 기사를 읽었기 때문에 더 화가 났다.

그러더니 그 지인은 말을 이어갔다. “너네가 동대문에서 패션 어쩌고 저쩌고 할 때, 우리는 뉴욕에 유니클로 진출했고, 이미 세계적으로 잘 팔리고 있다.”면서 동대문 전략을 지적했다.

그때부터 유심히 일본 기업을 눈여겨 보니 이건 많아도 너무 많다!! 우리나라 기업이 이정도까지 일본에서 잘 나가고 있나??? 멍청한 짓이다.

당신이라면 당신돈을 남에게 반이나 넘는 금액을 이유도 없이 그냥 줄수있을까??? 잘못된 구매는 그 나라 전체를 가난하게 만들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일본 제품 리스트>

- 주류 : 아사히, 기린, 삿포로, 산토리. 오리온

- 화장품 : 시세이도, 슈에무라. SK-2, DHC, CJ라이온, 키스미

- 음료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오로라민C

- 의류, 신발 : 아식스. 미즈노, 데쌍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ABC마트, 겐조, 요지 야마모토, 꼼데 가르송

- 카메라 : 니콘, 캐논, 올림푸스. 후지, 소니

- 전자 : 소닉, 히타치, 파나소닉, 도시바, 산요, JVC, TDK, 샤프, 카시오

- 금융 : 산와머니, 러시앤 캐시

- 담배 : 마일드세븐


이외에도 자꾸 한국 지분이 많다고 하는 회사들도 정신차려야 한다. 빙신도 아니고 왜 다이소, 훼밀리마트 이름을 가져다 쓰냐?? 뭐 스스로 바보 인증하나??

웃기는 소리하지말고, 이상한건 맞으니까 그냥 순순히 인정해라.

롯데도 다시한번 검증하고 일본으로 돈 못 나가게 하고, 이제 유통 부분은 외국 자본이 손 못대게 해야 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