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3연패 저지, 고다이라를 통해 본 일본의 흑심 재확인

핫이슈|2018. 2. 19. 00:13
728x90

#한국_이상화랭킹 #세계2위 #스피드500미터 #일본고다이라_세계랭킹_1위


일본의 고다이라가 작심하고 계획한 이상화 3연패라는 역사적인 도전 방해가 성사됐다. 이상화는 고다이라와 친하다고 했지만, 고다이라나 그 뒤에 후원을 아끼지 않은 일본 관계자들의 흑심을 알고나 얘기하는 것일까?


러시아 소치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김연아 선수의 2연패를 막으려고 러시아와 동맹을 했을 일본이었다. 일본은 러시아에서 김연아 선수의 2연패를 막고 한국 평창에서 남자 싱글 하뉴 유즈루가 2연패를 했을때, 속으로 한참 웃었을 것이다. 일본은 그런 나라다.


이상화 선수가 다음 올림픽에도 도전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는데, 어떤 결정이든 응원한다. 이상화 선수는 코치나 감독으로도 충분히 그 가능성이 있고, 한국의 스피드 스케이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람이다.


100미터 까지는 제일 빨랐고, 충분히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이상화 선수의 3연패가 너무 아쉽지만, 결과를 받아들이되, 다음 한국의 스피드 스케이팅의 계획이 잘 진행되기를 바란다. 한국은 밴쿠버부터 평창까지는 스피드스케이팅의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계속 이어갔으면 좋겠다.


이상화 선수의 도전은 너무 아름다웠고, 고귀했고, 국가 대표로서도, 개인으로서도 너무 멋있었다. 


이상화 선수 당신은 전설입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