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여행 - 어디 어디 가볼 수 있어요?

728x90


가평은 정말 볼거리, 관광지가 많은 곳입니다. 재즈 축제 뿐만 아니라 여러 축제와 행사가 끊임없이 열리는 정말 한국에서 가장 핫한 곳이죠. 


대표적인 두가지 축제를 소개합니다. 한곳은 연인산, 칼봉상 일원지대이고, 한곳은 자라섬입니다.


"연인산전국산악자전거대회" 간략소개

기 간 : 2015-05-31 ~ 2015-05-31 

장 소 : 가평종합운동장(연인산, 칼봉산일원)

주 관 : 국민생활체육전국자전거연합회

주 최 : 가평군

후 원 :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문 의 : 031-582-4284

홈페이지 : http://www.gpmtb.com/


아름답고 수려한 국내최고의 첼린지 코스를 보유한 경기도 도립공원 연인산을 대회를 통하여 전국 산악자전거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새로운 이용지로 알리고 나아가 가평군을 국내최고의 산악자전거의 메카로 조성. 

또한 국민의 여가선용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는 자전거를 남,녀, 노, 소 누구나 쉽게탈 수 있는 장점을 되살려 전 국민생화체육으로 정착시키고, 가족다윈로 함께 참가함으로써 건강하고 명랑한 가정과 이웃이 되록록 본격적인 가족생화 스포츠로 정착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간략소개

기 간 : 2017-10-20 ~ 2017-10-22 

장 소 : 자라섬일대

주 관 : (사)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주 최 : 가평군

후 원 : 

문 의 : 031-581-2813~4

홈페이지 : http://www.jarasumjazz.com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의 단점이라면 자라섬을 현 로마자표기법으로 적으면 Jaraseom인데, 가평군청은 계속 Jarasum으로 고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으려면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이 증가하고 있음) 우리가 혼란을 증가시키는 일을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로마자(영어)표기를 맘대로 할거라면, Jallasunm, Zaraserm, Zaracerm 등 안되는게 있을까요? 그냥 맘대로 하면 되죠 ㅋㅋ 가평군청이 시정할 것은 시정해야 합니다. 로마자 표기법의 문제라면 그건 정부차원에서 손을 대야 할 일이구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북한강에 위치한 섬, 자라섬과 가평 읍내 일원에서 매년 가을에 3~4일간 열리는 야외 음악 축제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음악 장르인 '재즈(jazz)'를 소개함과 동시에,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자연 속의 소풍 같은 축제'를 지향함으로써 재즈의 대중화와 한국 음악계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가평의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축제상품과 콘텐츠를 적극 이용하는 보기 드문 음악 축제이기도 하다.

2004년에 1회 축제를 개최한 이래, 2016년 13회까지 아시아ㆍ유럽ㆍ아메리카ㆍ아프리카 등지의 전세계 55개국에서 총 981개 팀 5135명에 이르는 뮤지션이 참여하였으며 누적 관객수는 200여만 명에 달한 바 있다. 이와 같은 규모는 아시아에서는 손꼽히는 것으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그간 축제에 참여한 많은 해외 인사들이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살면서 많은 재즈 페스티벌을 가봤지만 자라섬 같은 축제는 처음이다. 자라섬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축제이지만 작은 독립 행사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과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다. 자라섬은 유례를 찾기 힘들 만큼 독특하다.' - Siggi Loch 지기 로흐 / 독일 재즈 레이블 'ACT' 대표

'미국의 축제들도 자라섬이 재즈를 선보이는 유연한 방식을 보고 배워야 한다. 자라섬에서 재즈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보았다.' - Michelle Mercer 미셸 머서 / 미국 공영 라디오 NPR 웹진 기고

'25년간 축제를 만들면서 세계의 70 여 개 축제를 다녀왔지만 그 중에 자라섬이 최고다. 대규모의 축제는 수없이 많지만 자라섬에는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휴머니티가 있다.' - Denis Le Bas 드니 르바 / 프랑스 '재즈 술레 포미에' 축제 총감독

한편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7년 최우수축제이기도 하다. 그간 2008~2010 유망축제, 2011~2013 우수축제, 2014~2015 최우수축제를 거쳐 2016년에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가 오면 흔적 없이 물에 잠겨버리던 쓸모 없는 황무지에서 한국 재즈의 중심지로 다시 태어나게 된 자라섬. 10월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 갈대와 잔디 사이로 재즈의 선율이 흐르는 자라섬으로 떠나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