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일요일 뭐하지.. 나들이가기 (주말여행) - 고창군

728x90


고창군은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생태도시, 세계문화유산 고인돌(Goindol), 답성놀이의 전통이 살아있는 고창읍성, 천년고찰 선운사, 신재효 선생을 배출한 판소리의 성지가 있는 도시입니다.


고창군에는 선운산도립공원, 고창읍성이 있고, 축제로는 고창모양성제, 고창갯벌축제, 고창국화축제가 있습니다.


고창읍성은 조선 단종 원년(1453년)에 왜침을 막기 위하여 전라도민들이 유비무환의 슬기로 축성한 자연석 성곽입니다. 선운산도립공원은 호남의 내금강으로 불리는 명승지로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대웅전 뒤편 동백숲, 가을철의 꽃무릇과 단풍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 고창 모양성제 (모양성 = 고창읍성), 10월

고창모양성제는 매년 음력 9월 9일 중앙절을 전후하여 개최됩니다. 고창읍성(모양성)을 소재로 제등행진, 답성놀이,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체험할 수 있고 2016년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주요행사는 거리퍼레이드, 답성놀이, 고을기게양식, 병영문화체험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 : moyangfestival.gochang.go.kr


- 고창 갯벌 축제, 8월

고창갯벌축제는 풍천장어와 갯벌 생태체험의 대축제입니다. 심원면 만돌, 하전마을 일원에서 8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갯벌축제는 풍어제, 어망체험, 염전체험 등 관광객에게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합니다. 사이트 : mud-exp.gochang.go.kr


-고창 국화 축제, 10월

고창국화축제는 미당 서정주 시인의 대표작 '국화옆에서'의 산실인고창에서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열리는 고창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미당이 시향과 국화꽃이 어우러진 또 다른 향기를 내뿜는 축제입니다.


국화꽃 전시회 구경과 국화차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