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일요일 뭐하지.. 나들이가기 (주말여행) - 완주군

728x90

Daedun Mountain (Daedunsan), Wanju, South Korea


완주군은 3읍10면 인구 95,000명이 넘는 도농복합형태의 도시로, 9경8품8미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이 수려하여 다시 찾고 싶은 완전한 고을입니다.


-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이 곳의 축제, 행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9월에 완주와일드푸드 축제가 열립니다.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어린시절 고향의 맛과 멋 그리고 정을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청정완주의 산과 들에서 길러낸 로컬푸드에 어머니의 손맛을 더한 정겨운 먹거리를 직접 맛 볼 수 있습니다. (천렵, 화덕체험, 와일드한 먹거리, 체험) ※ 관련 행사 확인 사이트 주소 : www.wildfoodfestival.kr


- 대둔산 산악 문화행사

대둔산 산악 문화행사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개최됩니다. 호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대둔산 도립공원에서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문화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날에는 문화공연 및 산악행사, 문화체험, 농산물판매 등이 함께 진행됩니다.


대둔산을 가실 예정이라면 이런 문화행사가 열리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맞춰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사랑방 풍류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2시 소양 풍류학교가 열립니다. 소양 풍류학교는 전북 완주군 소양면사무소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완주군에는 또 일제강점시 쌀 수탈을 위해 양곡을 보관하던 창고를 문화공간으로 탈 빠꿈한 삼례문화예술촌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6만㎡의 넓은 대지와 물방울이 퍼져나가는 술을 형상화한 반원형의 전시관에 술에 대한 다양한 유물을 테마형으로 연출한 술 관련 박물관입니다.


완주군은 앞으로 대둔산을 중심으로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마을 전체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아이디어는 유럽에서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특별한 색깔도 멋고, 왜 가야 하는지의 이유를 찾기 힘든 도시의 모습이었습니다.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