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일요일 뭐하지.. 나들이가기 (주말여행) - 익산시

728x90


역사와 미래, 전통과 첨단이 융화된 도시를 꿈꾸는 익산시는 사실 매우 역사적인 지역 중 한 곳입니다. 인산시는 대한민국 4대 고도 중 한곳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내 유일의 보석박물관, 4대 종교 성지 등 역사와 미래, 전통과 첨단이 융화된 조화롭고 멋스러운 도시입니다.


익산시에는 천만송이 국화축제, 서동축제, 보석대축제가 있습니다. 또한 역사/관광 지구로는 미륵사지와 보석화석박물관이 있습니다.


- 천만송이 국화축제 (10월) www.iksan.go.kr/gukhwa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에서 해마다 열리는 행사로 1973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소규모 국화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시작되었다가 지금은 전국3대 국화축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천만송이 국화축제에서는 다양한 국화 작품과 더불어 지역상품판매 및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 서동축제 (5월) seodong.iksan.go.kr

서동축제는 1968년 마한민속제전에서 유래하여 지금까지 내려오는 익산의 전통축제로 서동설화의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무왕 퍼레이드, 서동 선발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이 밖에도 서동가요제, 뮤지컬 공연 등 행사가 진행됩니다.


- 보석대축제 (4월, 10월) www.iksanjewelpalace.com

보석의 도시 익산에서 열리는 보석대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귀금속 판매센터 주얼팰리스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60여개 업체들의 정성과 혼이 담긴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얼리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보석 및 귀금속 제품을 전시하며 20% 특별할인행사 등이 열립니다.


- 미륵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역사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은 미륵사지는 백제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삼국시대 최대 규모의 사찰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하루 빨리 복원이 되어, 전세계인과 함께 모두 방문하는 날이 오길 고대합니다.


- 보석 화석 박물관

보석박물관은 11만여점 이상 진귀한 보석을 소장하고 있으며 지질시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석전시관에는 시대별 각종 화석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