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레볼루션 온 아이스 평가

728x90

모두가 화려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만든 가운데, 김연아 선수의 첫 공연은 다소 아쉬웠다.

첫번째 나온 팀은 남자는 검정색, 여성은 빨간색으로 커플로 짝을 이루어 안무의 짜임새를 보여주었고, 페어팀, 아이스댄스 팀은 거의 묘기에 가까운 연기를 보여주었고, 밝은 음악이던 어두운 음악이던 대중이 호응할 수 있는 음악을 선택했다. (밝은 음악 90%이상)

김연아 선수 팬이지만 한국 피겨의 발전을 생각하며 장단점을 정리해본다.



1. 첫번째 공연 - 진한 자주빛 의상

여기서 또다시 피겨는 안무, 의상, 음악, 점프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은 간과했다. 캐나다와의 결별은 한국의 현수준을 극명히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안무는 너무 단조로웠고 그 흔한 점프 한번을 뛰지 않았다.

특히 의상은 대체 왜 그럴까 싶을 정도로 어두운 배경이 대부분인 아이스쇼에서는 더욱더 빛나는 의상이나 밝은 계열을 사용하는데, 어두운 자주빛은 매우 답답했다. 사진은 잘 찍어서 인지 잘 나왔다고 하지만 방송에선 매우 답답해보였다.

특히 음악이 유명하지 않아서 감정이입이나 호응이 어려웠고, 음악에서의 피아노 소리가 너무나 둔탁했다. 의상과 더해 너무나 답답했고, 점프를 뛰지 않아 더욱더 포인트가 없었다.


2. 두번째 공연 - 하얀 의상, 함께 공연

희상은 깔끔했다. 음악은 주최측에서 선정한 것으로 보였고 전반적으로는 꽁트처럼 괜찮았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과 공연하다 보니 그냥 그렇다고 할수도 있지만, 김연아 선수 급에 비하면 너무 단조로웠다. 여기서 한번 “죽음의 무도”와 같은 임팩트 있는 안무나 점프가 필요했다고 본다. 적어도 스핀이 들어갔더라면.. 다음엔 더 멋진 모습을 보고 싶다.


3. 세번째 공연 - 검정 양복, 함께 공연

김연아가 좋아하는 All of me 안무이고 마지막의 여성으로 변신하는 안무인데, 사실 이런것 보다는 아이스쇼에서는 댄스곡을 선정해 역동적인 안무를 했더라면 어땠을까??

김연아 선수의 공연을 보고 티켓을 끊은 사람들이 신명이 날 수 있도록 말이다. 기쁜 시간을 주는 것도 좋은 팬서비스라고 생각한다.


4. 마지막 인사무대 - 어두운 파란 계열 빛나는 의상

마지막 무대라 특별나게 보여줄 것은 없었으나 점프 한번 뛰었더라면 어땠을까??

그리고 여성들 모두 치마 있었는데 혼자만 바지 입는 것도 어색했다. 혼자만 너무 튀었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는 컴백한 것에 환영을 하지만. 준비 기간이 적었던 것인지 조금은 아쉬웠다. 뭐 어쨌거나 채워나가면 되는 문제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