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업체 갑질 여전 - 네스프레소 버츄오&에어로치노 가격??

728x90


한국 네스프레소 공식 업체가 파는 네스프레소 버츄오&에어로치노 가격은 ₩349,000 입니다.

그런데 아마존 같은 기계 가격은 $199 입니다. 드롱기 회사꺼는 할인해서 무려 $161 입니다.

1,134.50 현재 환율을 고려해도 $199달러는 224,760원입니다. 이 가격은 미국 아마존 기준이니 업자가 사올때는 70%만 적용해도 약 158,000 입니다.

요즘 전세계가 지역별로 파는 가격이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지 않는 것을 보면 같은 회사 직원이 그 나라에서 판다면 가격은 비슷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은 대기업들이 독점권과 돈을 무기로 해외 업체와 계약을 맺고 자기들 맘대로 가격을 정합니다.

막말고 기계 하나 팔면서 두배 이익을 내는 뻥튀기 장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광고를 하든 뭘하든.. 어쨌건간에 모두 유럽, 캐나다, 호주 가격대는 비슷합니다. 독점권이야 자신들이 가져온 것이고 이런식으로 장사는 상도덕에도 어긋납니다.

두배 이상의 뻥튀기라...

미국은 22만원 한국은 35만원...

정말 기가 막힌 이런 상황은 빨리 근절되어야 합니다. 이를 바로 잡을 법규가 빨리 생겨나고 불법 독점권을 막아야 합니다.

더이상의 비이성적인 악습은 근절해 나가야 합니다. 아직 한국내에서는 비합리나 독재와 같은 갑질, 비리, 부패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직시하고 잘못된 것들은 법 등을 통해서 하나씩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