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방탄소년단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일본 우익 여혐 프로듀서 협업 취소

핫이슈|2018. 9. 17.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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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인기를 더해갈수록 협업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명한 연예인과 하는 협업을 그냥 밥먹들이 따내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방탄소년단(BTS) 가창력도 한몫 했다는 것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대목입니다.

실제로 정국, 지민이 커버한 세계적인 곡들이 엄청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경우가 Charlie Puth의 We don’t talk anymore 입니다. 이 노래로 정국과 지민의 가창력이 세계적으로 이슈가 됐었습니다.



방탄소년단 제작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런 협업의 잔치 속에서 일본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하여 일본 프로듀서와 협업을 한다고 뉴스를 냈었는데, 팬들의 질책과 강력한 피드백 요구에 결국 협업 취소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팬클럽 아미(ARMY)는 일본 걸그룹 AKB48의 총괄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문제가 많다고 계속 지적해 왔습니다. 우선 아키모토 야스시는 소속 걸그룹인 AKB48이 야스쿠니 신사 앞에서 공연하도록 해 우익 시비에 휩싸였고, 여성을 상품화한다는 비판도 받았던 인물이었습니다.


​​Fuck Korea는 기봄 각종 안좋은 욕으로 한국을 깎아 내리고 있는 일본 우익의 혐한시위 장면

일본 우익 새력들은 하나같이 일본 내 한류의 인기를 마뜩지 않게 바라봐 왔고, 일본내 한류를 없애기 위해 혐한 시위까지 기획한 세력들입니다.

일본 우익은 아이러니하게도 일본 그룹인 걸그룹 AKB48 한국 진출은 아주 사방팔방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를 왜곡한 일제강점기 역사가 아직도 바뀌지 않고 있음 (일제의 의도는 한국인들의 자존심을 짓밟고, 한국사를 실망과 허무감으로 채우기 위한 것으로 도바했다)

뭔가 똑같지 않나요? 한국의 전자제품, 자동차는 하나도 안사면서 한국에 팔려는 심보, 한국의 의류는 하나도 사지도 않으면서 유니클로에다가 이젠 음식점에 다이소 일상용품까지 진출한 이기적인 행보..

한간에는 일본 도시락 하토모토까지 들어온다는 말이 있더군요..



또한 일간에는 CJ ENM(씨제이, 삼성계열)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와 합작사 설립한다는 소식과 함께, CJ ENM가 최근 Mnet ‘프로듀스48’을 만들며 AKB48의 소속사와 거래가 많다는 점을 들어 이번 사건이 CJ ENM이 제안, 추진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논란이 상당히 기분이 나쁜 것은 고도의 전략으로 사전에 계산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걸리면 그만이라는 식... 하지만, 이런 논란을 일으켜서 이슈가 되면, 한국과 세계에서 BTS의 인기에도 직격탄이 될거라는 것으로 보이고, 얼렁뚱땅 진행이 됐더라면 마치 일본 언론은 BTS가 일본 덕에 컸다는 식으로, 일본 프로듀서가 작사한 곡으로 홍보할 예정이었던 것입니다.

결국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협업 취소를 발표했지만, 좀 더 신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BTS는 체인스모커, 제드, 션 멘데스, 니키 미나즈 등과 협업을 했거나, 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굳이 인기도 없는 일본 음악 시장과 협업을 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게다가 이런 식의 논란이라면 왜 악감정을 만들어가면서 협업을 해야 하는지도 의문인 상황입니다.

BTS는 꽃길만 걷기 위해서라도 그냥 세계와 소통한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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