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본 BTS(방탄소년단) _ DOPE(쩔어) 반응은?

728x90

외국인이 본 BTS(방탄소년단) _ DOPE(쩔어) 반응은?


BTS(방탄소년단)의 DOPE(쩔어)는 2018년 1월 30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2억 6천 2백만 뷰입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뮤직비디오입니다. 노르웨이에서 온 말떼, 이사벨, 이다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정말 좋아했는데요... 특히 춤을 출 때 각을 맞추거나 멋있게 팀 댄스를 할 때 뿅 간다고 하네요. Super cool을 계속 연발했습니다.


사실 DOPE(쩔어)는 춤과 노래도 좋지만, 뮤직비디오 구성이 좋아서 댓글로 가장 많이 달리는 내용이 중독성입니다. 그러니까 한번 보면 멈출수가 없는 것이죠. 매일 매일 보면서.. 언제쯤 이걸 끊을 수 있을까? 묻는 댓글도 종종 있습니다. 그만큼 중독성있게 뮤직비디오를 매우 잘 만든 것이죠. 감독이 누구였을지 궁금하네요.


▼▼▼▼▼ 외국인 반응/ 외국인 리액션 영상 보기 ▼▼▼▼


노르웨이 친구들이 특히 좋아했던 부분이 있는데요, 한명만 빼고 남은 인원이 각을 세우면서 아래로 내려가는 동작입니다. 궁금하면 위 영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중에서 말떼와 이사벨이 살짝 싸우는 장면이 나옵니다. 바로 의상을 보고 직업을 맞추는 것이었는데요. 분홍머리의 이사벨은 계속 뷔가 탐정이나 교수 같다니까 (맨오른쪽의) 말떼는 계속 학생이라고 우깁니다. ^^ 이사벨이 잘 나가다가 랩몬스터는 호텔 벨보이 같다고 하고... 근데 의상이 진짜 벨보이 같기는 해요 ㅎㅎ 외국 사정 모르고 대충 결정했을지도 모릅니다. 


메인보컬 정국(JK) - 경찰 

서브보컬 뷔(V) - 탐정 

리드보컬 지민(Jimin) - 회사원 

메인래퍼 랩몬스터(RM) - 군인 

리드래퍼 슈가(Suga) - 해군 

서브보컬 진(Jin) - 의사

서브래퍼 제이홉(JHope) - 레이서 


이 의상들이 어떻게 결정됐던 건지 궁금했는데, The Show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이 방시혁 사장이 '너는 이게 어울리겠네'라고 해서 즉석으로 정해진 거라네요. 어찌보면 탁월하게 잘 고른 것 같기도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