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숙박 예약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 #부모님과여행 #부모님모시고 #가족여행 #자녀포함 #6인 #4박5일 #5박6일

728x90

가장 좋은 호텔을 예약하면 그만이라고 할 사람들도 있겠지만,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중요한 사람들 또는 박물관을 더 가보거나 아쿠아리움, 유람선 뿐만아니라 비싼 음식에 비용을 쓰겠다는 분들은 숙소에 비용을 당연히 줄이고 싶어합니다.

아껴서 나쁠건 없지만, 그렇다고 아무데나 예약하면 안됩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도, 부모님을 모시고 성인 4명에 자녀 2명 총 6명이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경함한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지도]
호텔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7

네이버 지도

호텔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map.naver.com


우선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이번 여행에서 부모님 편히 쉬시라고 각자 룸에서 쉬기를 원했고, 조식이 포함이어서 나름 이 정도면 괜찮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5박 6일이라는 다소 긴 일정을 고려해서 가성비 있게 이 곳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여러가지로 매우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가족여행 6인 또는 카니발 렌터카 이용시 유의할 사항 3가지!!

1. 카니발 기계식 주차 안됨! 기계식 주차도 불편할 판에.. ㅜ


이 호텔은 승용차만 기계식 주차가 되서, 카니발은 기계주차가 되지 않아 걷기에는 좀 멀리 있는 곳까지 주차를 해야했습니다. 더욱 황당한 것은 밤늦은 경우는 카니발을 포함해서 여러 SUV가 입구를 주차하길래, 아이가 있는 우리도 부탁한다고 했더니, 그건 도와줄수 없다니?! 몇시쯤에 다시 오면 가능하다도 아니고 매우 불친절했습니다.


2. 욕실 욕조 없음


아니 욕조가 없는 호텔? 이런 곳은 호텔 이름을 붙일수 없도록 해야 하는데, 한국의 숙소 관련 후진성을 옅볼수 있는 매우 실망스런 시스템이었습니다.

욕조없는 매우 좁은 화장실과 샤워실은 매우 열악해 보였습니다.

부모님은 이렇게 말하시더하구요. “야, 조금만 뚱뚱했다가는 몸도 못 움직이겠다..”

3. 바닥에 카페트? 깜놀! 매우 오래된 느낌!

빈대 뉴스로 가득한 요즘.. 복도부터.. 실내까지 모두 카페트!! 이런 곳인 줄 알았으면 선택안했을 것입니다. 게다가 청소를 얼마나 잘 할지는 모르겠으나, 카페트도 오래되어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방안 분위기도 그렇지만, 공기도 탁하고, 침대에서도 전혀 편하지가 않습니다. 싸구려 침대인건지 매우 불편합니다 ㅜ


4. 옷걸이 부족

마치 1인용 공간인것 처럼 옷걸이도 부족, 옷거는 공간도 부족! 겨울이라 옷들이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데, 매우 불편했습니다.


5. 정확하게 작동하지 않는 냉온풍기 & 허술한 방화유리 창문


온도 조절이 정확하게 되지않아서.. 너무 춥거나.. 아님 너무 덥거나.. 공기가 매우 건조하고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12월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가 심했던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냉온풍기 때문에 어른쪽 어깨 쪽에 찬기가 계속 느껴진채로 잠들었더니 그날밤 이후 속도 체하고, 오른쪽 어깨 통증이 너무 심했습니다. 살면서 처음 느끼는 그런 통증이었습니다.

조식도 그렇게 탁월한 수준까지는 아니고, 그냥 그런 정도였습니다.

만약 부모님을 모시고 오게 된다면 그때는 NEVER NO 절대 안 올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너무 오래된 구성의 숙소에서 머물다 보니 한파로 인한 추위속에 여행이었는데, 숙소의 편안한 마저 없는건 더욱더 마이너스 였습니다.

그나저나 쾌적하지 않고, 왜 온몸이 간지럽고, 불편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