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벌레 가루응애 퇴치작전 (동영상) Tons of Grain/Mold Mites

각종 정보를 알려줘|2018. 7. 18. 23:40
728x90



아침에 자고 일어나 냄비가 나란히 놓여진 곳으로 가니 마치 곰팡이가 낀 것처럼 하얀 것들이 엄청 많이 붙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뭐 때문에 이렇게 곰팡이가 생겼지? 했더니 이 곰팡이 같은 것들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기가 막혀서 이렇게 많은 먼지같은 것들이 움직이다니!


이 벌레를 가루응애벌레라고 하는데요, 영어로는 Grain Mites 또는 Mold Mites라고 하고, 농업용어사전을 보면 '길이가 0.55mm가량 되는 유백색의 응애로 장마철에 많이 발생하여 건조가 불충분한 곡물에 기생하며 버터 치즈의 상품가치를 떨어뜨리거나 밀·보리의 배아율을 낮춘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가루응애는 신기한 게 냄비에 붙어있는 것들을 모두 세척하고 씻고 씻고 또 씻어도 어디선가 한두마리씩 계속 나옵니다. 왜 이런 벌레는 살면서 보게 되는 걸까 했더니 다른 사람들이 경험한 내용들이 블로그에 꽤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이런 특종을 다른 사람들도 보고 대응할 수 있게 돕기 위해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위 유튜브 영상 참고]


그럼 이런 가루 응애벌레는 왜 생기는 걸까요?



가루응애 벌레는 여름에 잘 출몰되는데 그 이유가 곡물, 밀가루, 빵부스러기 등의 방치와 높은 습도와 관련이 많다고 합니다. 가루응애가 어디선가 옮겨왔고, 충분한 먹거리가 구석이나 어딘가에 방치되어 있다면 거기에서부터 엄청나게 많은 가루응애 벌레가 증식을 하는 것입니다.



<가루 응애벌레 퇴치방법>


1. 모든 밀가루, 쌀가루, 가루찹쌀, 튀김가루, 카카오파우더 등을 통으로 옮기기 (습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음식물 두지 않기)

2. 비오킬을 응애벌레가 나온 곳을 중심으로 곳곳에 뿌리기 (어떤 분은 가정용 살충제를 썼다고도 합니다.)

3. 훈증캔 터뜨리기



정말 보기만 해도 끔직한 가루응애 벌레! 처음 봤을 때 바로 처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 그랬다간 오래도록 이 녀석을 보게 될테니까요.


모두 이 벌레를 발견하시고 너무 깜놀하지 마시고, 적절히 대응하셔서 다시는 이런 벌레를 만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잘 퇴치하시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