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해 유튜브 조회 순위

핫이슈|2018. 1. 30. 11:25
728x90

유튜브에서 Most Viewed Videos of 2017 라고 있습니다. 바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조회된 뮤직비디오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2017년 동안 과연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을 받은 가수는 어떤 가수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실까요..


참고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2012년 한해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올라가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한국 가수로는 최초이고, 정말 큰 영광이 아닐수 없습니다. 


2017년에는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 (Luis Fonsi - Despacito ft. Daddy Yankee)가 차지했습니다. 간단한 멜로디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가사가 매력적입니다. 랩 같으면서도 가사 같은 느낌을 주는데 멜로디도 흥을 돋구는 스타일이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생각됩니다. 2위는 에드 시런의 쉐이프 오브 유 (Ed Sheeran - Shape of You)입니다. 보통 200위까지 발표를 하는데요. 과연 한국 가수 (아이돌)는 몇 명, 몇 팀이 들어갔을까요? ^^




2017년 한해동안 전세계 가장많이 본 영상 리스트 중에서 가장 많이 본 한국 가수들의 순위를 보겠습니다.


99위. BTS(방탄소년단) - DNA

111위. BLACKPINK(블랙핑크) - 마지막처럼 (AS IF IT'S YOUR LAST)

130위. BTS (방탄소년단) - Not Today

142위. TWICE(트와이스) -KNOCK KNOCK

154위. BTS (방탄소년단) - 봄날 (Spring Day)

156위. TWICE(트와이스) - SIGNAL

158위. 토이푸딩 - Baby doll house toy with Kinder Joy toys play (유아용 영상이 이렇게 많은 인기를 끌 줄은 몰랐네요 ^^)

160위. BTS (방탄소년단) - MIC Drop - 참고로 뮤직비디오에서 스티브가 흔드는 거 꼴불견임. 그리고 리믹스도 별로 맘에 안드네요.

178위. 토이푸딩 - Baby Doli and play doh Ice cream car toys baby doll play

183위. EXO 엑소 - Ko Ko Bop

191위. PSY 싸이 - New Face


일반 유아용 영상을 빼면, 뮤직비디오로는 BTS(방탄소년단), Blackpink(블랙핑크), Twice(트와이스), EXO(엑소), Psy(싸이) 이렇게 5개 가수만이 전세계적으로 많이 본 유튜브 200위 안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이슈를 끈 것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인데요, 이외로 블랙핑크가 상당히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문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이 99위인데, 블랙핑크가 111위입니다. 비슷한 인기를 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년도에는 어느 가수들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까요? 기대가 됩니다. "할 수 있다." KPOP이 다시 한번 일을 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려면 무조건 노래가 좋아야 합니다. 팬심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업에 맞는 노래랍니다 ^^


그럼 2017년 한해동안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를 끈 뮤직비디오와 한국의 순위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