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헤어스타일 남자 머리스타일 - 슬릭트백 남자 올백머리 여자 올백머리

728x90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 머리스타일 - 슬릭트백(올백머리)


★ 남자의 대표 머리 스타일

   1. 슬릭트백 (올빽머리)

   2. 퐁파두르 (긴 앞머리 볼륨 주기) 

   3. 퀴프 (짧은 앞머리 볼륨 주기) 

   4. 사이드 파트 (가르마 타기) 


자! 올빽머리로 유명한 슬릭트백 (올빽머리)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하지만 한국에서 생각하는 넓은 범위의 올빽머리와 실제 슬릭트백 (올빽머리)은 차이가 좀 있답니다. 



슬릭트백(Slicked back)이라고 해서 외국에서 종종 하는 머리 스타일이 있는데, 바로 올빽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동안 그냥 다 넘기면 올빽 스타일이라고 했지만, 사실 이 스타일은 포마드를 이용해 매우 느끼하게 뒤로 넘기는데, 볼륨감 없이 꽉꽉 눌러 넘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두상의 선 그대로 넘기는 헤어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두상이 길지 않고 각이 지거나 판판한 경우는 절대 해서는 안되는 스타일입니다. 동양인 1%도 어렵다는 머리스타일이죠. 그러므로 올빽스타일을 하고 싶다고 해도 퐁파두르 (긴 앞머리 볼륨 주기)를 참고해서 살짝 앞 머리 쪽이 뜨도록 한다면 조금 고려해 볼 수 있겠죠. 그러나 한국에서 그렇게 두상을 고려해서 슬릭트백을 할 수 있는 헤어디자이너는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 볼륨감을 살리게 한 슬릭트백(올빽머리) 의 모습, 퐁파두르 (긴 앞머리 볼륨 주기) 같기도 하지만 퐁파두르 (긴 앞머리 볼륨 주기)는 위 쪽 앞머리가 뾰족한 듯 많이 서있는 스타일이다.


그리고 이 올빽머리의 정석대로 할 경우,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얼굴과 전반적인 분위기를 고려해야 겠지만, 염색을 하지 않을 경우 매우 촌스럽고 모자란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군요)


그리고 올빽머리는 뚱뚱한 사람에게는 더더욱 안어울립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완전 못난 스타일됩니다. 얼굴이 갸름하거나 바짝 마른 체형이 그나마 소화하기 쉽습니다. 


<올빽 스타일의 변형>


1. 슬릭트백 (올빽머리) + 언더컷 ▶ 투블럭 포마드 컷 : 이게 바로 투블럭 포마드 컷이라고 불리는 스타일입니다. 슬릭트백 (올빽머리)을 한후 옆을 짧게 짜르는 거죠. 올빽도 소화하기 힘든마당에... 추천받더라도 하지 않기를 권장드립니다 ^^

2. 슬릭트백 (올빽머리) + 가르마 ▶ 올빽을 한 상황에서 가르마로 변형을 준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단순한 올빽머리보다는 비즈니스적인 느낌이 살아납니다. 



저런 스타일이 잘 나오셨나요? 

나오셨다면 다행이지만...

아무래도 슬릭트백(올빽) 스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