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픈 해수욕장 - 관광공사 추천

728x90


동해안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 Gorebul Beach in South Korea

 

고려 후기 이색이 어렸을 때 상대산에 올라 병곡 앞바다에서 고래가 하얀 분수를 뿜으며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명명하였다고 전해지는 고래불 해수욕장은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의 6개 해안 마을을 배경으로 장장 20 리에 달해 해변이 펼쳐지는 곳이다. 이 곳은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수욕장 중 하나이기도 하다.

문의) 영덕군 병곡면 사무소( 054-732-2651)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054-730-6396 )

전북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Sonyu Island Beach in South Korea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에 있는 선유도 해수욕장은 모래사장이 10여리에 걸쳐 있다하여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린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수정같이 맑은 물, 곱다 못해 눈이 부시기까지 하는 모래밭, 바위섬에 부딪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사이로 아름아름 유서와 전설이 배어있는 고군산군도의 가장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는 서해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주변의 경관은 신선이 감탄하며 즐겁게 놀 정도라고 할 만하다.

문의) 군산시 수협 지도과 ( 063-450-6695 )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Namilde Beach in South Korea

 


남일대 해수욕장은 신라 말의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 선생이 ‘남녘땅에서는 경치가 빼어난 곳’ 이라 하여 ‘남일대’ 라 지었다고 한다. 이 곳은 삼면이 낮은 산으로 둘러싸이고, 각종 기암괴석과 수림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고 질이 곱고 부드러운 모래밭과 맑은 물로 유명하다. 특히 백사장은 예부터 인근의 부녀자들이 모래찜질을 하던 휴양지로도 유명했으며 해수욕장이 개장된 이후로는 해마다 피서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개장기간중에는 여름해변 축제인 해변가요제와 바다영화제가 열린다고 한다. 특히, 거대한 코끼리바위는 사천시의 관광 명물이라고 한다. 주변 명소로는 동양최대의 다리인 창선, 삼천포대교와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유람선 관광이 있단다.

문의) 사천시청 관광계( 055-830-459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