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비법 5가지

728x90


1. 천천히 공부해라

영어를 일단 선생님 없이 혼자하기로 맘을 먹었다면, 천천히 공부해라. 단, 절대로 하루도 빼먹지 않겠다는 다짐과 실천이 필요하다.

매일 30분 공부를 하겠다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계획을 세워라. 책 한 페이지라든가 양을 정하는 것도 좋지만 효과를 위해 30분은 지키자.

“오늘은 피곤해, 내일 하지뭐”

이러는 순간 당신은 평생 절대 영어 공부를 시작하지 못할 ㄷ것이다.




2. 아이처럼 생각하라.

정말 웃기는 말 같지만, 사실 당신의 영어 실력은 어린이와 같다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어린이 책, 영화 등을 활용하면 기초적인 실력을 다질 수 있다.

또한 이런 레벨에 맞는 영어공부를 하면 이해하지 못하는 단어는 문장은 거의 없게 되고, 영어공부하는데 자신감까지 생기게 된다.

 

 




3. 아무거나 되는대로 많이 들어라.

스마트폰으로 찾다보면 듣기 연습할 자료들이 넘쳐난다. 아이들은 듣기로 언어를 배워나간다. 읽기와 쓰기는 초급에서 그다지 많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영어로 말하는 팟캐스트를 활용하면 더욱 더 쉽게 영어듣기가 가능해진다.

많이 들을수록 더 많이 들리게 될 것이다.

 

 



4. 팝송으로 영어를 공부하라.

팝송으로 영어를 공부하면 즐겁다. 일반 팝 음악이 좋은지 락 음악이 좋은지를 선택하고 플레이 리스트들을 만들어라.

당신이 좋아하는 곡일수록 단어나 문장이 귀에 콕콕 꽂힐 것이다.

또한 팝송은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어 표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장 현실적인 영어를 배우게 되는 것이다.

 



5. 미드 대본을 직접 발음해보고 따라 읽어라.

미드를 보면 거의 실제 대화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대로 따라 읽으면서 연습하면 불편함이 거의 없다. 계속 따라하다 보면 벤치마킹이 되어 말투나 어감 등을 배울수 있다.

그 나라에 가지 않고도 그 나라 말투를 배울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