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2 완전 강추, 안보면 후회! OST [후기/줄거리] 뮤지컬 뉴욕/런던

핫이슈|2018. 8. 12. 20:09
728x90

맘마미아(Mamma Mia)는 이탈리아어로 "세상에" "맙소사"의 감탄사입니다. 직역하면 "My Mother" "엄마야"가 되겠습니다. 한국어로는 "내 엄마" 이런 감탄사는 없으니까요. 영어로는 "Oh! My God"정도로 보면 되고, 한국어로는 위에 적은 "세상에" "맙소사" "엄마야" 외에도 "어머나"도 될 수 있습니다.


영화 ‘신과함께-인과연’은 1편인 ‘신과함께-죄와벌’보다 스토리, 구성, 편집 등과 비교해도 많이 뒤떨어졌던 점에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일부는 조금 지루했다고까지 말했습니다. 1편을 기대하고 뵜던 팬들은 일부 실망을 했고, 3편도 이딴식으로 했다가는 폭싹 망할 것입니다.



맘마미아는 2008년 9월 3일에 개봉하여 457만명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영화야말로 더 많은 한국 사람들이 봐야하는데 아쉽게도 다른 영화에 비해서는 적은 인원이 관람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영화의 우수성보다는 확실히 스크린수 확보에 따라 관객수가 바뀔 수 있다는 한국의 영화 후진성이 참 안타깝습니다.



당시에도 호평이 이어졌고 새롭게 맘마미아2가 만들어질거라고 하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맘마미아2는 맘마미아1에서 왜 소피(아만다 시프리드) 엄마인 도나(메릴 스트립) 왜 세 아빠(샘, 해리, 빌)와 만나게 됐고 헤어지게 된 것일까에 대한 해답을 줌과 동시에 도나가 죽은 것으로 설정하여 도나가 소피를 어떻게 가졌고, 또한 소피도 어떻게 아기를 낳게 되었는지를 서로 연결하면서 모성애에 대한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남녀 구분없이 어머니를 생각하면 들게 하는 모두의 마음일 것이고, 아이를 낳아보지 않아도 느끼게될 부모님의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신기하게도 화려함과 휴가 같은 분위기에 웃음도 있고, 아름다운 자연도 있지만, 이상하게도 영화는 전체적으로 슬픔이 점점 차오릅니다.





1. 기가막힌 OST 음악

맘마미아1 에서도 OST 음악이 기가 막혔었는데 맘마미아2에서는 더 진보하였습니다. 음악에 새로운 양념을 쳤다고나 할까요?!

우리가 보통 알던 맘마미아 노래만 나올 것이라는 생각을 뒤엎고 더 다채롭고 좋은 노래들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할머니의 등장과 ‘페르난도’ 노래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린시절 역을 맡았던 젊은도나(릴리 제임스)가 부르는 ‘맘마미아’ 노래가 인상적이었으며 이외에도 ‘안단테, 안단테’도 상당히 매력적인 노래였습니다.




2. 후기/줄거리


줄거리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도나가 어떻게 이 섬에 왔게 되었고, 어떤게 샘, 해리, 빌을 만났고, 어떻게 사랑에 빠졌고, 어떻게 헤어지게 되었는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궁금증이 해소되는 부분이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도나의 젊은 시절 말고도 중심적으로 이야기를 끌고 가는 주인공은 역시 도나의 딸인 소피입니다. 소피는 호텔을 새단장하고 모두에게 파티를 연다고 하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그런데 중간에 오지 못하기로 했던 샘과 해리가 깜짝 등장하고, 마지막으로 할머니까지 등장합니다.


마지막에는 남편인 스카이가 뉴욕에서 계속 있겠다고 했지만 결국 돌아오게 되고, 소피는 새롭게 자신이 임신했다는 소식까지 듣게 됩니다. 하지만, 기쁜 소식임에도 영화는 마지막까지도 잔잔한 감동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도나역을 맡았던 메릴 스트립은 영혼의 형태로 "My Love, My life(나의 사랑, 나의 삶)"이란 노래를 부르고,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서 아이를 낳고, 아이의 세례식을 했을 도나와는 달리 도나의 보살핌과 노력으로, 소피는 많은 축하객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세례식을 하게 되고, 소피는 누구보다 엄마인 도나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3. 재미로 맞추기 - 누가 누구의 젊은 시절 역을 맡았을까?



젊은 도나 역을 맡은 배우는 릴리 제임스(Lily James)가 맡았습니다. 릴리 제임스는 1989년 4월 5일생으로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영국 2017년 다키스트 아워에서 엘리자베스 레이트 역을 맡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lilyjamesofficial




그 다음으로 가장 궁금해 지는 것이 문제의 세 남자입니다. 우선 샘을 보면 어느정도 느낌은 비슷한 감이 있습니다.




젊은 샘 역을 맡은 배우는 제러미 어바인(Jeremy Irvine)으로 아베크롬비 모델 느낌이 나는 배우로 1990년생으로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영화는 워 호스, 나우 이즈 굿, 더 리치, 더 프로페서 앤 매드맨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빌리어네어 보이즈 클럽'에도 출연하여 개봉할 예정입니다.



젊은 해리 역을 맡은 배우는 휴 스키너(Hugh Skinner)으로 의외로 나이가 많습니다. 1985년 생으로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의외로 영국에서 태어난 배우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영국 영화에 출연하였고, 더버빌가의 테스, 킬 유어 프렌즈, 햄스테드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젊은 빌 역을 맡았던 배우는 조쉬 딜란(Josh Dylan)으로 1994년생으로 가장 젊고, 영국 태생입니다. 맘마미아2가 첫 작품입니다.


맘마미아2를 보시는 분은 꼭 맘마미아1을 보고 영화를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맘마미아1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야기는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무엇보다도 뮤지컬을 해외에서 봤던 분이라면 굳이 맘마미아1을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뮤지컬이나 음악을 좋아하는 저 같은 경우는 2-3번을 봐도 재밌을 것 같은 그런 영화입니다.


참고로 한국 뮤지컬은 한글 OST 가사를 누가 만들었는지 모두 엉망이기 때문에 보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최고의 뮤지컬 <맘마미아>를 보려면 뉴욕이나 런던을 추천드립니다. 뉴욕, 런던을 갔다면 무조건 봐야할 필수 아이템입니다.


댓글()